티스토리 뷰

가끔 한 번씩 집에 있을 때 와인 한 잔 하고 자면 누가 업어가는 줄도 모르고 꿀잠 들 때가 있다.(물론 케바케로 다음날 미친 듯이 숙취에 시달린 적도 있지만) 매일은 아니지만 한 번씩 와인이 마시고 싶을 때, 집 앞에 있는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가성비 와인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물론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취향 반영이니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더욱 좋을 것 같다.

 

 

G7 샤도나이

가격 : 9,500원

 

가성비 갑으로 유명한 와인 G7!! 와알못도 아마 G7 와인은 많이 들어봤을 거다. 상큼한 샤도나이 품종으로 과일이나 치즈,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더욱 잘 어울리는 와인이다.

 

'

빌라 M

*내 최애 와인 ><

가격 :  2~3만원대

 

와인이 맛있다는 걸 처음 느끼게 해 준 와인이 바로 빌라M이다. 한국에서 유독 와인이라고 한다. 도수가 세지 않고,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빌라M 로쏘(레드), 비앙코(화이트)를 선택해야 후회가 없다. 식전 입맛을 돋우기 위해 마시거나 디저트 와인으로 그만이다!

 

 

꼬모 모스카토

가격 : 9,900원

 

꼬모 모스카토 또한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도수도 5.5도로 낮고, 달달한 와인으로 술을 못 마시는 분들 또한 음료수 마시듯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이마트24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가격 : 17,500원

 

국내 누적 판매량이 약 1,000만 병에 달하는 와인 브랜드인 몬테스의 몬테스 클래식 샤도네이! 1만원대에 살 수 있는 저렴한 와인으로 편의점뿐 아니라 마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칠레에서 생산된 샤도네이 와인으로 향긋한 바나나와 열대과일 향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옐로우 테일 쉬라즈

가격 : 15,800원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을 만들자는 목표로 태어난 호주산 와인이다. 엘로우 테일 또한 G7 와인과 함께 편의점 가성비 와인으로 유명하다. 미세한 흙 향이 인상적이다. 치킨이나 피자와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피크닉 필수품!